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윈도우10 디스크 100% 사용 해결방법 확인해보세요

모험으로 사는세상인생 2019. 1. 24. 00:00

윈도우10  디스크 100% 사용 해결방법 확인해보세요



컴퓨터 잘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느려지면 어떻게 하시나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작업관리자에서 디스크할당이 100%되면서 정말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처음에는 바이러스나 시스템의 문제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인식하는데요 많은 경우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해서 생긴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디스크 100%될 때 고칠수 있는 방법 14가지 알아볼께요




1. chkdisk로 디스크 성능 검사

HDD의 문제가있는 섹터 때문에 Windows 10에서 100 % 디스크 사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의 내장 디스크 검사를 사용하면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탐색기를 열고이 PC 를 선택한 다음 하드 드라이브를 식별하십시오. C :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하고 Properties를 선택하십시오 . 여기에서 Tools 탭을 찾아 Error checking에서 Check를 클릭 하십시오 .


결과 창에서 드라이브 검색을 클릭하십시오 . 시스템이 드라이브를 스캔하는 동안 기다리십시오. 전체 디스크를 복구하려면 재부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확인하십시오.

컴퓨터가 멀웨어에 감염되지 않았 음을 확인해야합니다. 보안 소프트웨어가 무료 앱 이건 유료 제품군 이건 상관없이 보안 소프트웨어로 확인해보셔야 됩니다.


3. Windows 검색에서 향상된 디스크 성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Windows 10의 버그로 인해 시스템 드라이브의로드가 증가하는 "검색 루프"가 발생합니다.


이 작업을 중지하고 현재 세션 동안 (Windows가 재부팅 될 때까지) 명령 프롬프트를 열려면 가장 빠른 방법은 시작 단추 를 클릭하고 cmd를 입력  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 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다음 을 입력하십시오.


net.exe stop "Windows search"

Windows 검색 또는 인덱싱을 영구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WIN + R 을 누르고 services.msc 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 에서 서비스 찾기 창이 열리면 Windows 검색 항목과 열을 두 번 클릭하여 Windows 검색 속성 창을여십시오. 에서 시작 유형 을 선택 안 함을 . 여기에서 중지 를 클릭하여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확인 을 클릭 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십시오.


잠시 후 Windows Search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Windows 10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계속 전진해라.


4. 슈퍼 페치 서비스 사용 중지

100 % 디스크 사용 문제의 잠재적 원인으로 확인 된 또 다른 Widows 10 기능 은 수퍼 페치 서비스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른 명령 프롬프트를 열거 나 (또는 ​​이전 상자를 열어 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net.exe stop superfetch

다시 한 번 잠시 기다렸다가 컴퓨터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디스크 검사를 실행해야합니다.


chkdsk.exe /f /r

디스크 검사를 완료하려면 PC를 재부팅해야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므로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먼저 닫았는지 확인하십시오.


5. 플래시 사용 중지 시간

플래시 또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Windows 10에서 100 % 하드 디스크 사용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범인 중 하나 것 같습니다.


메뉴> 설정> 고급 설정 표시를 열고  개인 정보로 표시된 섹션을 찾으십시오. 여기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 하고 플래시를 찾으십시오. 토글이 표시되므로 Flash에서 사이트 차단을 선택한 다음 뒤로 를 클릭하십시오.


6. 웹 브라우저 변경

브라우저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플래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은 브라우저 자체 일 수 있습니다. 특히 Chrome을 사용하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분명한 옵션은 다른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Windows 10에는 이미 두 개의 브라우저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는 사용하지 않으려하지만 Microsoft Edge는 Chrome을 적절하게 대체합니다.


7. Skype가 디스크 사용에 미치는 영향 확인

또 다른 응용 프로그램은 100 % HDD 사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Skype.


OTT 리소스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비활성화하려면 먼저 소프트웨어가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작업 관리자를 살펴 보거나 바탕 화면의 24 시간 시스템 영역을 확인하여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Skype가 여기에서 실행중인 경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종료를 선택 하십시오 .


그런 다음 WIN + R을 누르고이 주소를 상자에 붙여 넣으십시오.


C:\Program Files (x86)\Skype\Phone\

확인 을 클릭 하여 Skype.exe 파일 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하고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 에서 보안 탭을 클릭 편집 을 선택한 다음 모든 응용 프로그램 패키지를 




8. PCI-Express 펌웨어 버그 수정

일부 드라이버는 Windows 10에서와 같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100 % HDD 사용을 유발하는 것으로 확인 된 드라이버는 StorAHCI.sys 드라이버이며 펌웨어 버그가 있습니다. StorAHCI.sys는 고급 호스트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PCI-Express를 통해 PC 또는 랩톱 마더 보드에 연결된 저장 장치 용입니다.


지금까지 성공하지 못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열기 장치 관리자 (윈도우 10 검색을 사용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이 PC 다음 Windows 탐색기에서 속성> 장치 관리자 ) 및 확장 IDE ATA / ATAPI 컨트롤러. AHCI 컨트롤러 항목이 나열되면 두 번 클릭하고 드라이버 탭 을 열고 드라이버 정보를 선택하십시오 .


드라이버가 C : \ Windows \ system32 \ DRIVERS \ storahci.sys에 나열되어 있습니까? 그렇다면이 버그의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세부 정보 상자를 닫고 세부 정보 탭으로 전환 하여 드롭 다운 메뉴에서 장치 인스턴스 경로 를 선택 합니다. 값이 나열된 곳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하고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 텍스트 편집기 (예 : 메모장)를 실행 하고 내용을 붙여 넣 습니다.


그런 다음 WIN + R 키를 누르고 regedit을 입력 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주소로 이동하십시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Enum \ PCI \ 위의 붙여 넣은 문자열을 사용하여 올바른 AHCI 컨트롤러를 열고 난수를 입력하십시오.

여기에서 Device Parameters \ Interrupt Management \ MessageSignaledInterruptProperties를 확장 하면 오른쪽 창에 MSISupported가 표시됩니다. 이것을 두 번 클릭 한 다음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하십시오 . 확인 을 클릭 하고 지시에 따라 Windows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9. PC를 최대한 활용하는 스팀 중지

게임을 즐기고 스팀을 설치 했습니까? 이 디지털 전송 시스템으로 인해 100 % 디스크 사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이것은 업데이트 전달로 인해 백그라운드 다운로더가 루프에 걸리게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스팀 캐시를 지우십시오.


먼저 Steam을 종료했는지 확인하십시오. Steam이 100 % 디스크 사용 오류의 가능한 원인 인 경우 종료하려고하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indows 10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닫습니다.


그런 다음 WIN + R 실행 상자를 열고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steam://flushconfig

콘텐츠가 삭제 될 것임을 알리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계속 하려면 확인 을 클릭하십시오 .


게임과 저장은 유지되므로 삭제 될 위험이 없습니다.


10. 진단 추적 확인

마지막으로, Windows 10에서 진단 추적 의 영향을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의 이유로 장애인이되었을 수도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많은 PC에서 100 % HDD 사용으로 인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러나 이렇게하려면 관리자 모드에서 명령 프롬프트에 액세스해야합니다.


시작 을 클릭 하고 검색 창에 cmd 를 입력 하면 됩니다 . 결과를 기다리고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하고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을 선택 합니다.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를 선택한 다음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DiagTrack을 비활성화하고 중지하십시오.


sc config "DiagTrack" start= disabled

sc stop "DiagTrack"

또한 설정> 시스템> 알림 및 작업 으로 이동하여 Windows를 사용할 때 도움말, 유용한 정보 및 제안 받기를 사용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그렇게하면 사물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 Windows Update가 100 % 디스크 사용을 유발합니까?

100 % 디스크 사용 문제를 해결할 때 PC 변경 사항에 영향을 미치는 것뿐만 아니라 Windows Update도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Windows Update에 문제가있을 때만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운로드를 거부하는 파일 때문 임). 여기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그대로 두십시오 . 열려있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닫고 기다리십시오. 결국 파일은 다운로드되지만 Windows Update가 컴퓨터에서 예약되는 방식에 따라 재부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시작한 다음 Windows Update가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끝나면 가능한 한 빨리 업데이트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하기 전에 100 % 디스크 사용에 대한 이전 수정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위에서 언급 한 것처럼 Windows Update는 이러한 수정 사항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12. 가상 메모리 재설정

지금까지 해봤지만 아직 100 % 디스크 사용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가상 메모리를 다시 설정할 가치가 있습니다.


Windows + 중단 / 일시 중지 , 왼쪽의 고급 시스템 설정 을 사용 하여 시스템 화면을 엽니 다 . 결과 상자에서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성능에서 설정을 클릭 합니다 .


여기서 가상 메모리 라는 섹션이있는 또 다른 고급 탭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변경을 클릭  하고 모든 드라이브의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

이 화면에서 Windows 드라이브 (일반적으로 C :)를 선택한 다음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하십시오 . 여기에 초기 크기 및 최대 크기를 추가하십시오 . note는 둘 다 GB가 아니라 MB로 측정됩니다.


이 숫자는 혼란 스러울 수 있으므로 첫 번째 값으로 권장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최대 값을 얻으 려면 시스템 RAM의 1.5 배 이하를 목표로 하십시오.

예를 들어 RAM이 4GB 인 컴퓨터는 6.5GB (6144MB) 이하 여야합니다.


입력 된 값으로 설정 을 클릭 한 다음 확인 을 클릭 하여 계속하십시오. 이제 이전 가상 메모리 할당에 사용 된 임시 파일을 지워야합니다.


실행 상자 ( WIN + R )를 열고 "temp"를 입력하여이를 수행하십시오. 임시 디렉토리가 열리면 모든 파일 ( Ctrl + A )을 선택하고 키보드에서 삭제 를 누릅니다 .


13. 고성능 모드 사용

Windows 전원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표준 전원 모드는 디스크 사용률이 100 %가되는 경향이 있지만 고성능으로 전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단점은 물론 컴퓨터가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최신 프로세서 설계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노트북 및 데스크톱 대체 노트북은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성능으로 변경 하려면 WIN + X> 전원 옵션을 사용 하여 전원 및 수면 화면을 엽니 다 .

표시된 옵션이 아닌 경우 사용자 지정 전원 관리 옵션을 만들어야합니다.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를 클릭 한 다음 고성능 을 선택하십시오 . 계획에 이름을 지정하고 필요한 개인 설정을 조정 한 다음 사용할 전원 계획으로 선택하십시오.


잠시 후에 100 % 디스크 사용 문제는 10 % 미만으로 떨어집니다.


14. 최신 SATA 드라이버 설치

Windows 10 컴퓨터는 하드 드라이브, SSD 및 광 드라이브에 SATA 연결을 거의 사용합니다.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디스크 사용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신 SATA 드라이버로 업그레이드하여이를 피하십시오.


WIN + X로 Power User 메뉴를 열고 Device Manager를 선택하십시오 . 여기에서 Storage controllers (스토리지 컨트롤러 )를 확장 한 다음 SATA 장치에 맞는 컨트롤러를 확인하십시오.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없다면 걱정하지 말고 간단히 둘 다 업데이트하십시오.


업데이트하려면 각 컨트롤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하십시오 .

선택 찾아보기를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내 컴퓨터에서 옵션을 누른 다음 내 계산에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 R. 여기에서 표준 AHCI 컨트롤러를 선택 하고 이것이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보십시오.


이를 적용하려면 Windows를 재부팅해야합니다. 작동하지 않는 경우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에서 새 드라이버를 확인하여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지침은 함께 제공되는 지침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