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에어 취소수수료(항공권환불, 국내선, 국제선) 한번에 알아보자


최근 일본여행 이슈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취소알아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진에어 항공권 취소 수수료 알아볼려고 합니다. 이용전 참고하세요


먼저 국내선 예약변경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 규정입니다.



국내선은 출발시점으로 환불 위약금이 차등적용됩니다.

구매당일 취소시 수수료는 발생하지않습니다. 구매익일부터 출발 31일까지는 할인운임, 특별할인운임 일반운임도 환불위약금이 발생합니다. 1000원에서 많게는 12,000원까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변경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은 1인당 편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진에어 홈페이지/앱에서 구매하신 항공권은 항공기 출발 시각 이전까지 온라인 상에서 직접 예약 변경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환불 시에는 환불 위약금 별도 부과됨 )

- 예약(여정) 변경 시, 잔여 좌석 중 기존 운임의 동일 또는 상위 운임으로만 환불 후 재구매 가능합니다. (단, 변경 수수료는 별도 부과됨)

- 예약 변경은 여행 일정(출발일 등)의 변경을 의미하며 탑승자 변경 및 항공권 양도는 불가합니다.

- 최초 구매 시와 상이한 조건(일자, 탑승편, 좌석 종류, 운임 종류 등)으로 예약 변경 시 운임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여정 및 일부 인원에 대한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 공항 지점에서 현금으로 구매한 항공권은 해당 지점에서만 환불이 가능하며, 대리 환불 시 항공권 명의자의 신분증 사본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 항공권 구매 당일 변경 및 취소 요청 시, 변경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구매 익일 취소 시, 항공편 출발일에 기준하여 수수료 및 위약금 부과)



예약부도(NO-SHOW) 위약금 안내


국내선 예약부도금은 운임종류가 상관없이 14,000원입니다.


- 항공기 출발시각까지 항공권(예약) 취소 없이 탑승하지 않거나 탑승수속 후 탑승하지 않은 승객

- NO-SHOW 시, 잔여 구간은 별도로 취소하여야 합니다. (잔여 구간은 자동 취소되지 않음)

- 예약부도 위약금은 편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예: 왕복 여정인 경우 가는 편, 오는 편에 각각 부과됨)

- 수수료 총액이 항공권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징수 없이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가 환불됩니다.

- 미탑승 구간(NO-SHOW)에 대한 환불은 탑승예정일로부터 60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국제선 변경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 규정


동북아, 동남아, 대양주는 슈퍼로우(할인된 항공권을 최대 60,000원까지 환불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예약변경시도 수수료가 부과되니까 꼭 일정 확인해보시고 항공권 구매하세요

모든 운임규정은 가는 편/오는 편 각각 적용됩니다. (1인당 편도기준)

- 환불 신청 기한은 항공권 유효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이내 이며, 그 이후에 요청하실 경우 환불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슈퍼로우(특가 항공권) *진MARKET, 슬림한 진, 온라인 프로모션 등이 있으며 프로모션에 따라 운임명이 변경될 수 있으니 예약 시 상세 운임 규정을 확인 바랍니다.

*성인, 소아 동일한 금액으로 적용되며,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Infant)의 항공권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예약 변경 수수료 *구매하신 항공권의 운임 규정에 따라 각각 적용 됩니다.

*구매시와 상이한 조건(날짜, 탑승 편, 좌석종류, 운임 종류 등) 으로 변경 시 운임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약 변경 시 하위 운임으로는 변경 불가하며, 환불 후 재 구매 해야합니다.

*변경 수수료는 변경 시점에 관계없이 구간 당 정액으로 부과됩니다.


-환불 위약금 *한국 출발 항공권에 대해서는 취소 시점 별로 위약금이 차등 적용되며 구매하신 항공권의 운임 규정에 따라 부과 됩니다. (*슈퍼로우 운임은 시점 관계없이 정액 부과)

*첫 구간 사용 후 남은 구간 환불 시(부분 환불), 30일 이내 환불 위약금이 적용됩니다.

*미사용 항공권의 유류할증료 및 공항세는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항공권 구매 후, 24시간 이내 환불 시에는 환불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진에어 고객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및 지점에서 구매한 최초 항공권에 한함)



NO-SHOW 위약금


NO-SHOW 위약금 지역 구분 *단거리 : 일본,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 대만

*중거리 : 동남아, 괌, 사이판

*장거리 : 미주(호놀룰루), 호주(케언스)


-예약부도 위약금(NO-SHOW) *적용 대상 : 항공기 출발시각까지 항공권(예약) 취소 없이 탑승하지 않거나 탑승수속 후 탑승하지 않은 승객

*항공권은 반드시 순서대로 사용해야 하므로 NO-SHOW 시 잔여 구간 이용이 불가합니다.

*NO-SHOW 시, 잔여 구간은 별도로 취소하여야 합니다. (잔여 구간은 자동 취소되지 않음)

*예약부도 위약금은 편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왕복여정인 경우 가는 편, 오는 편에 각각 부과됨)

*NO-SHOW 항공권의 예약 변경은 불가하며, 환불만 가능합니다. (단, 환불위약금은 별도 부과됨)

*수수료 총액이 항공권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징수 없이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가 환불됩니다.


이상으로 진에어 취소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