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03, 10, 16, 02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증상, 보증기간


최근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면 정부에서 지원금 20만원을 주는 거 아시나요? 저희집은 작년에 콘덴싱으로 교체했는데요 참....아쉽네요..그래서 오늘은 겨울이면 보일러고장많이 생기는데요 경동보일러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비스센터 전화하시전에 한번확인해보시고 따뜻한 겨울되세요





먼저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전화번호입니다

1588-1144 365일 24시간 운영


경동나비엔은 통합 콜센터(1588-1144)와 전국 11개 A/S 센터,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340여 개 서비스 유통 조직망을 통해 신속하고 믿을 수 있는 A/S를 제공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AS 발생시 두 가지 이상 부품 교체 시 한 가지 기술비만 받는다고합니다.

무상 품질보증 기간 이후, 두 가지 이상의 부품을 교체할 경우 기술비는 원칙적으로 각각 산정돼야하지만 경동나비엔은 상대적으로 고가인 한 가지 기술비만 산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증기간은 무상 품질보증기간 최대 3년 보장됩니다.

경동나비엔 가정용 가스보일러에 한해 3년 무상 품질보증을 실시할 뿐 아니라 가정용 기름보일러는 2년, 비가정용 보일러는 1년간 무상 A/S를 받을수 있습니다.


서비스점·대리점 조회바로가기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에러코드 03

[Er03] [불착화] 보일러에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 입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3 숫자 또는 E3(E003)이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1. 댁내에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 (가스계량기 밸브 잠김, 가스중간 밸브 잠김)

  2. 점화(연소)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가스공급이 되는지 확인을 위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시는 경우 가스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이사를 새로 오셨거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LPG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가스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공급이 안되는 경우이므로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긴 경우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TIP] 가스계량기 위치

아파트의 경우 가스계량기는 베란다, 보일러 근처, 복도식의 경우 복도에 설치

다세대 주택의 경우 복도, 건물외벽에 설치

단독 주택의 경우 건물외벽에 설치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긴 경우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2.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가스중간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노란색(주황색)으로 주름진 배관이 가스배관이며 가스배관에 가스중간 밸브가 있습니다.


가스중간 밸브는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가스중간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열어 주세요.


3.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220V)를 뽑았다 재연결하여 보일러가 정상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전기코드 위치는 보일러 본체 우측 하단에 검정색 또는 회색의 전기선을 찾으시면 전기코드가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동일 현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02 

[Er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한 경우 입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2가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1.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2. 단수가 된 경우

  3.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4. 수동 물보충 제품은 물이 부족한 경우(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경우)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5. 자동 물보충 제품은 부품이 이상인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자동 물보충 제품에 한함)

   2. 동절기가 아닌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라면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4개의 배관 중 보일러를 마주 보시는 방향에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배관이며,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녹이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동결 조치방법 바로 가기


 3.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하여 수동 물보충 제품인 경우에는 물이 부족한지 확인해 주세요. 보일러 모델명은 보일러 본체 전면 하단부에 흰색 스티커에 부착되어 있으며, 아래 제품은 수동 물보충 제품이므로 물 부족시 직접 물을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모델이 아닌 경우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물부족시 수동 물보충하는 방법




에러코드 10

[Er10] [풍압이상] 연통에 급/배기 상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10 숫자 또는 E110 표시는 연통에 급/배기 상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 발생 원인

  - 연통 막힘 및 찌그러짐 등 폐쇄 조건

  - 역풍(연통으로 맞바람이 치는 경우)으로 인한 경우


▣ 조치 방법

1. 보일러와 연결된 연통이 찌그러져 있거나 막힘 상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겨울 한파시에는 연통에 고드름이 맺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연통이 찌그러지거나 막혀 있는 경우 보일러 설치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동절기 한파로 인해 연통에 고드름이 맺힌 경우 안전에 주의하여 고드름을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동절기가 아닌 경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220V)를 뽑았다 재 연결하여 보일러가 정상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에러코드 16

[Er16] [바이메탈과열] 보일러에 과열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16 숫자 또는 E016이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에 과열이 발생한 경우 입니다.




▣ 발생 원인

   1.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긴 경우

   2. 난방 배관 막힘 및 난방수(물) 오염

   3.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조치 방법

  1. 난방 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난방 분배기는 보일러 근처 또는 싱크대 밑에 있습니다. (원룸은 난방 분배기가 없습니다.) 난방 분배기 밸브는 열림 상태와 같이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긴 경우에는 밸브를 최소 1개 이상 열어 주세요.

난방 분배기 밸브가 열려 있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동일 현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바로가기



경동보일러서비스센타(A/S,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보증기간 알아보자


애슐리 할인카드(제휴카드)정보 통신사 할인어디되나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출금, 한도 얼마나 될까요?


웨이브 이용권(기본 월정액) wavve 웨이브1년무료 방법알아보자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여신금융협회) 알고 계시나요?


현대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적립, 조회, 전환 한눈에 알아보자


신한카드 YOLO 욜로 카드(연회비) 할인 혜택이 얼마나?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얼마인지? 그리고 영업시간 알아보았습니다.


티머니 사용처(모바일, 교통카드) 한눈에 알고 사용하자





이상으로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