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쏘카 이용방법

모험으로 사는세상인생 2020. 3. 11. 01:11

쏘카 이용방법



오늘은 쏘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이용전 참고하세요


가입하기

쏘카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이면 이용 가능합니다. '결제카드'와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간편하게 가입하세요.


예약하기

이용 시간을 선택하고, 내 근처 쏘카존을 선택하거나 쏘카를 원하는 장소로 부를 수 있어요. 원하는 차량과 면책 상품을 선택하세요.




쏘카찾기

보행자 진입로부터 주차 위치까지 '쏘카존 안내'를 통해 확인하세요.


부름 서비스 이용 시, 차량 배달 진행 사항과 주차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스마트키

'비상등'과 '경적'을 통해 예약된 쏘카를 찾고, '문열기/문잠금'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어요. 쏘카 확인하기를 눌러 차량의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주유카드

쏘카에는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운행 중 주유가 필요할 땐 차량에 비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세요.



사고접수안내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자차 사고 시 보호를 받을 수 있어요. 사고가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 > 이용중 사고발생 ‘사고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접수부터 보험사 현장출동, 처리 방법 안내까지 전문 상담원이 도와드려요.


반납하기

지정된 반납 장소에 차량을 주차하고, 차량 상태를 확인한 후에 '반납하기'를 눌러 차량을 반납해주세요. 다음 이용자를 위해 반납 위치를 알려주세요.



결제확인

반납 후 결제내역을 확인하세요. 이용한 만큼 km당 주행요금이 결제되고,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하이패스를 이용한 경우 함께 결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