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예약, 요금, 운행시간 알고 가자


우리나라 대표적인 산으로 설악산을 들수가 있습니다. 저도 여러번 올라가보았습니다.

오늘은 설악산 케이블카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예약 할수있는지? 요금은 얼마인지 얼마정도의 운행시간인지 어디로 가는건지 알아볼께요 이용하시는분들 참고하세요.



가장 중요한 예약부분은 기상이변, 변동으로 인해서 사전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일 현장에서만 구매하셔서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상이변 및 탑승객의 안전을 위하여 케이블카 운행시간이 변경 및 중단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이블카 탑승요금 알아보자


대인 10,000원(중학생 이상)이고, 소인은 6,000원(37개월 이상 ~ 초등학생), 유아 무료(36개월 이하)입니다.

케이블카 탑승요금은 왕복요금으로 편도 탑승권을 판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왕복 소요시간이은 편도 5분 왕복 10분정도 소요되며 권금성(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신 후 도착하는 곳) 시간 제한 없다고 합니다. 단 마지막 케이블카는 타고 내려오셔야겠죠.


케이블카는 연중무휴로 운행되며 기상이변이 있거나 안전점거 있을 때 운행되지않는다고 합니다. 출발전 꼭 연락해보세요. 당연히 운행될줄 알았는데 안될 수도 있으니까요 날씨영향을 많이 받아서 여기는 괜찮지만 산쪽은 알수없으니까요 출발전 꼭 문의하시고 이동하세요

033 - 636 - 4300번으로 전화해보고 출발하세요


케이블카는 평상시 15 ~ 20분간격으로 운행되며 탑승객이 많으면 5분간격으로도 운행된다고 합니다. 한번에 50명정도 탈수 있다고 하네요


유모차는 가지고 탈 수 없고 휠체어는 탑승가능하다고 합니다. 애완동물은 탑승 불가하다고 합니다. 단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탑승 가능합니다.


케이블카 이용방법 알아볼께요


설악동 소공원 매표소 ▶ 소공원 입구에서 걸어서 5분 ▶ 설악 케이블카 도착 

▶ 케이블카 출발 / 권금성 도착 ▶ 2층 탑승장 / 탑승시간 5분전 개찰 ▶ 1층 매표소 / 티켓 구입


이상으로 설악산 케이블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