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기내, 국제선, 국내선, 일본, 위탁) 알고 여행준비하자.


오늘은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을 알아볼려고 합니다. 여행 준비할 때 항공권 구매하실텐데요

캐리어에 짐을 정리할 때 짐무게 많이 찾아보게 됩니다. 수화물규정을 통해서 잘아보고즐거운 여행되세요.


먼저 기내반입 수하물 알아볼께요



기내 휴대 가능 수하물

가방(소형), 외투 등 의류, 모포/덮개, 소형 디지털 기기, 적량의 도서, 유아용품(유모차 별도), 기타 보조기구(별도 운송)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의 총합이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하여 여객이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무료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기내 휴대 불가능 수하물

무기화될 수 있는 물건 : 화기, 무기류 모조품, 폭발물, 단도 등 날이 선 물건, 자전거 체인, 곤봉 등 평상시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무료 위탁 수하물 안내 (2018년 11월 27일 이후)


위탁 수하물이란 고객이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합니다.


안전한 수하물 위탁을 위해 가방(짐)은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지정된 크기와 무게를 지켜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추가 금액 지불 시 최대 32kg 까지 가능하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타인의 짐을 본인의 짐으로 위탁하는 것은 항공기 보안 및 안전상의 문제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기존 항공권 구매 고객이라도 2018년 11월 27일 이후 여정 변경이나 잘못된 영문 표기 등 기존 항공권의 수정이 발생할 경우, 

항공권 재발행으로 간주되며 새로운 수하물 규정 적용을 받습니다.


초과 수하물 (2018년 11월 27일 이후)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은 요금으로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선 : 무게 초과 요금: 2,000 원/kg

국제선

미주 노선(괌/사이판)

무게 초과 요금 (24kg~32kg)* : 50,000 KRW / 50 USD ( * 초과된 무게가 아닌 개당 총 무게 기준 요금)

개수 초과 요금 : 50,000 KRW/piece, 50 USD/piece

미주 외 국제선 노선




특수 수하물 안내 

특수 수하물 접수를 위한 크기와 무게 제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크기 : 수하물 삼면의 합 (가로X세로X높이의 합)이 277cm이하 / 무게 : 32kg 이하 (포장재 포함)


특수 수하물은 모양과 크기가 일반 수하물과 달라 운송 도중 내용물이 휘거나 파손될 가능성이 높으니 전용케이스 또는 Box에 견고히 포장되어 있어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드케이스(전용 포장용기)에 넣지 않은 특수 수하물은 파손 시 보상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수 수하물은 항공기 탑재허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용품

스포츠 용품의 경우 위탁 수하물 무료 허용량과 상관없이 별도의 운임이 부과 됩니다.


스포츠용품 요금 (개수 당, 출발지 현지통화 기준) : 10,000 KRW / 10 USD 

* 1,000KRW=1USD/EUR=100JPY=7CNY=8HKD/MOP=30TWD=35THB=4MYR


적용품목 : 자전거, Surfboard, Windsurfing, 스키, 스노보드


스포츠 용품은 일반 수하물 요금징수와 별도로 위탁 수하물 무료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초과수하물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예시 : 국내선 이용 승객이 10kg 일반 수하물 1개와 7kg 자전거(특수수하물) 1개를 위탁한 경우


특수수하물 요금 : 10,000원

무게초과 : 4,000원 (국내선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 2kg 초과)

총 운임 : 14,000원 (특수 수하물 요금 10,000원 + 무게초과 요금 4,000원)


악기

악기(기타,바이올린,관악기 등)를 위탁수하물로 부치시는 경우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파손에 대비하여 하드케이스 및 내부 충전재로 세심히 포장을 해주셔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공항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악기를 수하물로 보내실때, 악기운송을 항공사에 위임한다는 서약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대형악기의 기내반입을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사전에 예약 및 별도의 항공권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항공사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항상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생활정보] -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국제선, 국내선, 위탁수하물) 알고 여행가죠


[생활정보] - 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기내, 위탁, 추가요금, 골프백) 알고 여행가자


[생활정보] - 진에어 수화물규정(기내, 국내, 위탁 수하물) 알고 출발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