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에어(JIN AIR) 수화물규정(기내, 국내, 위탁 수하물) 알고 출발하자


오늘은 진에어 이용해서 여행준비하실 때 수하물규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아이들데리고 여행준비하면 많은 짐이 필요해서 수하물규정한번쯤 찾아보실텐데요 

여행잘 준비해서 즐거운 여행되세요


먼저 기내 수하물 규정입니다.

기내 수하물은 허용 중량 : 12 kg이며, 허용 규격 : 삼변의 합이 115 cm 이하, 각 변의 최대치는 가로 40 cm, 세로 20 cm, 높이 55 cm미만이며 가능하다고 합니다.

※ 추가 허용 품목 : 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입니다.


두 번째로 위탁 수하물입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무료 위탁수하물 규정입니다.

국내선 15Kg까지 무료로 가능하며, 동남아, 일본등도 15kg이며, 중국은 20kg, 괌/사이판/하와이는 캐리어 2개에 23kg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초과 수하물 안내



많이 방문하는 일본의 경우 1KG당 10,000원의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출발전 캐리어 무게 꼭 확인해 보세요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은 초과수하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요금은 공항 현장 구매시 요금입니다. 온라인에서 사전 수하물을 구매하시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 수하물 할인 요금 (온라인/고객서비스센터)


추가적으로 악기를 기내로 반입하는 경우

-바이올린과 같이 세변의 합 (A+B+C)이 115cm/45inch 이하의 악기는 무료로 기내 반입 가능합니다. (기내 선반 혹은 좌석 밑 보관 가능해야 함)

-첼로, 더블베이스, 거문고 등 세 변의 합이 115cm/45inch 초과하는 악기는 별도 좌석 구매하여 운송해야 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 예약 필요)


악기를 위탁수하물로 보내는 경우

- 악기류는 파손 가능성이 매우 크므로 기내 휴대 혹은 별도 좌석 구매 후 운송, 화물운송을 권장합니다.

- 총 수하물 무게(악기류+기타 위탁 수하물), 크기, 개수가 무료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적용됩니다. 

- 세 변의 합 (A+B+C)이 203cm/80in, 32kg/70lb를 초과할 경우 별도 좌석을 구매하여 기내로 반입하거나 화물 업체를 통해 운송 하셔야 합니다.

- 완충제가 내장된 악기 운송용 하드케이스로 포장 및 공항 수속 카운터에서 <악기 운송 서약서> 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진에어 이용시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리미리 확인해 보셔서 즐거운 여행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