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동부화재 약관대출 (DB손해보험) 신청방법

모험으로 사는세상인생 2020. 3. 30. 01:00

동부화재 약관대출 (DB손해보험) 신청방법


오늘은 DB손해보험 약관대출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이용전 참고하세요


약관대출 


보험계약대출은 장기보험을 가입하신 고객님께서 납입하신 보험료의 적립금 범위 안에서 해지환급금의 60%~95%까지 대출 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법인계약, 일부상품 제외)


신청절차

1단계 전자금융거래회원 로그인전자금융거래회원 로그인

2단계 대출가능금액 조회 및 신청

3단계 신청내역 확인 및 약정서 동의

4단계 실시간 즉시 입금


이용가능조건

이용대상 : 계약자가 개인인 장기보험으로 현재 정상유지중인 계약

대출금 지급계좌 :

① 최근 2년 이내 3회 이상 보험료나 보험계약대출이자가 자동이체로 납입된 계약자 본인명의의 계좌

② 보험계약대출 송금계좌로 등록된 계약자 본인명의의 계좌 송금계좌 등록하기

※ 최근 3개월 이내 휴대폰번호 변경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송금계좌 등록이 제한됩니다.

인터넷대출 신청 시에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하여 계약자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아 본인인증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1544-0100)를 통한 유선대출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가능금액

계약당 최소 5만원 ~ 최대 1억원 (1일 합산 최대 1억원) 

단, 평일 18시 ~ 익일 09시, 토/일/공휴일은 1회 1천만원까지 신청가능

해지환급금의 60% ~ 95% 이내(추후 변동 가능) 


3. 대출기간

대출일부터 보험계약 종료일 까지

(다만, 보장성 보험의 경우 해지환급금 감소로 대출 원리금이 해지환급금을 초과하게되면 만기 전 일부 상환 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시간

인터넷대출 : 24시간 (업무마감 및 시스템 점검 작업중에는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유선대출 :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09:00 ~ 13:00 (토요일은 최대 3,000만원 한도 내 신청 가능)

ARS자동화대출 : 24시간 (업무마감 및 시스템 점검 작업중에는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금리

보험계약 상품별로 연 3.7% ~ 9.5%

(현재 금리 적용 시 연이율로 공시이율이 달라질 경우 상기 이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취급수수료

취급수수료 없음


7. 인지세

아래 발생하는 인지세에 대해 고객님과 회사가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인지세는 증권별 일일 합산하여 대출 총금액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8. 원리금 상환 안내

대출 당일 상환건에 대하여 1일 이자가 부과됩니다.

대출이자가 선택하신 이자납입일에 정상출금되지 않을 경우, 이자는 미납이자로 분류되어 정상이자율이 적용되며, 10일 단위로 재청구 됩니다.

대출 신청일이 이자납입일로부터 영업일 1일 전 ~ 1일 후에 추가 대출을 받으시면 이자가 한번 더 출금될 수 있습니다. 이중 출금된 경우 자동이체청구일기준으로 +2 영업일 후에 다시 입금해 드립니다.

연금저축보험금 지급 시에는 보험계약대출을 유지하시는 것보다는 대출받으신 금액을 연금액 등에서 차감하여 상환처리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