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추가 무게, 기내, 위탁) 확인해보셨나?

 

저가항공사 요즘 많이이용하는데요 가격이 저렴하지만 때론 수하물 금액을 확인해못하셔서 싸게 샀다고 생각하지만 기존가격이랑 비슷하게 살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에어아시아 이용시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이용전 참고하세요

 

먼저 기내수하물 규정입니다.



기내수하물은 모든 승객(유아 제외)은 다음 조건에 따라 가방 2개를 기내로 반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내용 수하물 가방 1:


세로 56cm, 가로 36cm, 23cm 이하이어야 합니다.

기내 머리 위 선반에 수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노트북 가방, 핸드백, 소형 가방 중 1:

 

세로 40cm, 가로 30cm, 10cm 이하이어야 합니다.

앞 좌석 아래 공간에 수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방 2개를 모두 합한 무게는 7kg 이하이어야 합니다.


유아 및 어린이용 기내수하물 허용

2세 미만 유아에게는 기내수하물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2세 이상 어린이에게는 위와 같은 기내수하물이 허용됩니다.

 

어린이 및 유아가 사용하는 경우 유모차는 무료 위탁수하물로 처리됩니다. 어린이 및 유아가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모차는 유료 위탁수하물로 처리됩니다.

 

유모차 또는 접이식 유모차는 당사 기내 반입 수하물의 허용 조건에 한하여 기내 수하물로 기내 반입이 허용됩니다.




위탁수하물 입니다.



더 많은 수하물을 소지한 경우 다음 수하물 중량을 사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위탁수하물 운임이 적용됩니다



15kg(국내선) 20kg 25kg 30kg 40kg

미국에서 출발/도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위탁수하물을 사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가방 1(20kg 이하)

가방 2(20kg 이하)


밸류팩, 프리미엄 플렉스, 프리미엄 플랫베드를 예약한 경우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탁수하물

무게 제한: 가방 개당 최대 32kg/70lbs

크기 제한: 최대 119cm x 119cm x 81cm 또는 각 봉투당 319cm/126인치 이내.

수량 제한: 가방은 구입된 한도 내에서 무게를 합쳤을 때 원하는 수 만큼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체크인 수하물은 사전 예약하는 것이 항상 가장 저렴합니다. 체크인 수하물 한도가 이미 귀하의 묶음 포장에 포함되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예약을 확인하십시오.

 

스마트 기기는 다음 요건을 충족할 경우 위탁수하물로 기내 반입이 허용됩니다.

배터리는 반드시 기기에서 꺼내야 합니다. 배터리는 보관용 파우치에 보관해야 합니다

배터리의 와트시(Wh)160Wh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Wi-Fi/ Bluetooth/GPS가 꺼졌는지 확인하십시오.

기내 반입 수하물에서 여분의 배터리는 최대 2개까지만 허용됩니다.

 

수하물 허용량

위탁 수하물 허용량은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거나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허용량은 1 인 편도 요금입니다. 출발 및 도착 항공편에 대해 다른 가중치를 사전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수하물 허용량을 예정된 출발 시간 전 최대 4 시간 전에 사전 예약 또는 업그레이드하십시오.

 

미국 구간 항공편의 경우 수하물 가방 1개 단위로 수하물 허용량이 제공됩니다. 수하물 중량과 수량에 따라 수하물 1~2개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각 수하물 가방은 20kg 이하이어야 하며, 각각 10kg의 가방 2개는 수하물 2개로 간주됩니다.

 

공항 수하물

수하물은 사전 예약하지 않았어도 출발 당일 공항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인당/편도당 15kg의 체크인 수하물 한도까지만 제한되고 요금은 일반 공항 수하물 요금에 따라 부과됩니다.

 

중량이 초과되었을 경우 초과 수하물 요금은 kg당 기준에 따라 부과됩니다.

 

초과 수하물

수하물을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했지만 더 무거운 수하물로 체크인했다면 추가 kg당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초과 수하물 요금은 출발하는 공항에 따라 다릅니다.

 

초과 수하물은 출발 당일 공항에서 체크인하실 때 지불해야 합니다. 연결 항공편의 경우 초과 수하물 요금은 인당/Kg/편도당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초과 수하물로 여행 할 계획이라면, 출발 예정 시간 최소 2 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탁수하물에서 금지된 품목

위탁수하물에는 휴대할 수 없는 품목이 있습니다. 수하물의 내용물이 당사 금지 품목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국가에서는 특정 품목의 운송에 대해 추가로 금지 또는 제한을 가할 수 있으므로 해당 금지 또는 제한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나의 동반자와 체크인 수하물 허용량을 합쳐서 계산하도록 할 수 있나요?

 

같은 예약 번호로 여행하는 동반자가 있고 체크인 카운터에 같이 나오실 수 있다면 수하물 용량을 합쳐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에어아시아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내는 7KG까지 무료입니다. 꼭 확인하시고 출발하세요.


[생활정보] -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기내, 국제선, 국내선, 일본, 위탁수하물) 알고 여행준비하자.

[생활정보] -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국제선, 국내선, 위탁수하물) 알고 여행가죠

[생활정보] - 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기내, 위탁, 추가요금, 골프백) 알고 여행가자

[생활정보] - 세븐일레븐 통신사 할인 어디서 받을수있나? 제휴멤버십카드도 같이 알아보자

[생활정보] - 진에어 수화물규정(기내, 국내, 위탁 수하물) 알고 출발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