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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신청, 신고(인터넷)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볼께요


최근 이사를 했는데 주소이전 신청을 주민센터에 했는거 같은데 누락되어져있어서 오늘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다시신청했습니다.

혹시나 이사로 주소변경하셨다며 우체국주소이전 서비스 신청해보세요

그럼 하나씩 알아볼께요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하고 일반 우체국, 주민센터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네이버, 다음에서 우체국주소이전 서비스 검색하시면 우체국 사이트 통해서 신청가능합니다.




우체국 사이트에서 주소이전 클릭하시면 항목으로 이동후 신청가능합니다.




오늘 2019년 9월 1일부터 서비스제한된다고 합니다. 조만간 서비스 개선되어서 이용가능합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가까운 우체국이나 주민세터 방문하시면 바로 신청가능합니다.또한 인터넷에서는 정부 24에서도 신청가능하다고 합니다.



서비스안내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하실 때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동일권역은 최초 3개월 무료이며 타권역은 유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취소는 나의 이용정보-이용내역 조회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연장을 원하시면 서비스 기간 만료 3일 전까지 신청 및 결제하시면 해당 기간 만큼 서비스를 연장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료 3일전까지 연장신청이 없으면 우편물은 종료되는 날의 다음날부터 보내는 분에게 반송되오니, 미리 보내는 분에게 변경된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그린엽서서비스(유료)를 이용하시면 변경된 주소 내용을 간단한 안내 문구와 함께 지인들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주거이전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 법령 준수를 위해 회원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미성년자는 인터넷우체국에서 주거이전서비스 불가)

본인 이외 세대원의 우편물 전송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대상자 확인 절차를 거쳐 우체국, 해당 주민센터 또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전입신고 시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으로 주거이전 신청을 한 경우 상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개인 우편물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법인 주소지와 개인 주소지간의 전송서비스도 불가)

서비스 중인 경우 동일한 주소로 주거이전서비스를 중복 신청 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송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제185조 제1항에 따라 별도로 법원에 송달장소를 신고하여야 합니다.

우편물 전송서비스가 개시되고 난 뒤 받는 분 부재 등으로 우편물을 배달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전된 주소가 표기되어 보내는 분에게 반송됩니다.



수수료안내


동일권역은 최초 3개월 무료이며 타권역은 유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권역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3개월 이상 연장하실때도 추가 비용을 지불하시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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