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납부 방법 알아보자(이파인)

모험으로 사는세상인생 2019. 4. 30. 02:12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납부 방법 알아보자(이파인)


우리나라처럼 작은 나라에 많은 자동차있는 나라가 드문데요. 주차전쟁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본이아니게 불법주차를 하게 되는데요 혹시 단속되었는지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께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4월 17일부터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시행된다고 하니까 주차 조심하세요

또한 과태료 부과 후 납부기간내에 과태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그 다음달 3%가산금이 추가되며

그 후 매월 1.2%씩 5년(60개월)동안 부과되어 최고 75%까지 가산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과태료 조회납부 방법 알아보자

네이버나 다음에서 "이파인" 검색하시거나 "불법주차 과태료" 검색하시면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이파인 들어오셔서 미납내역조회, 미납과태료 확인하시면 불법주차 과태료를 조회, 납부 할수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셔야 알수있습니다. 사이트 가입은 안하셔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조회가능합니다.

다행이 저는 주차단속 안당했네요. 이렇게 조회하시면 가능합니다.



미납 과태료고 있다고 하면개인일 경우

① 미납과태료 납부하기 : 버튼을 클릭하면 납부방법 선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범칙금전환 : 과태료에서 범칙금으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엑셀저장 : 조회된 목록을 엑셀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④ 조회 : 페이지갯수로 미납과태료 목록을 조회 할 수있습니다.

⑤ 안내보기 : 미납과태료에 대한 사용안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⑥ 위반장소 : 위반장소를 클릭하면 해당 목록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⑦ 납부출력안내 : 납부출력안내에 대한 사용안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미납과태료>

▶ 납부는 가상계좌를 부여받아 이체하거나 지로 등과 연계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 법인인 경우 조회기간 범위를 3개월 이내로 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 법인인 경우 조회년도 및 분기선택을 이용하여 조회기간을 변경하여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 미납과태료가 1000건 미만이면 미납과태료 전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미납과태료가 1000건 이상 5000건 미만이면 미납과태료 3개월이내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미납과태료가 5000건 이상이면 미납과태료 3개월이내로 하고 차량번호를 입력해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납부출력안내>

▶ 지로사이트로 납부하신 경우는 

 지로사이트>국세/범칙금>경찰청범칙금>납부확인증보관함(오른쪽 퀵메뉴)를 이용하여 납부확인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은행사이트로 납부하신 경우는 

    은행사이트>공과금>경찰청범칙금>납부내역조회를 이용하여 납부확인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하신 경우는 관할경찰서에 문의하시면 입금지정계좌처리결과확인서를 발행하여 드립니다.


지방세 주정차 위반 과태료는 위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wetax.go.kr)

서울시 주정차 위반 과태료는 서울시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cartax.seoul.go.kr)


[생활정보]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사이트 및 방법 알아보자(이파인)



이상으로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납부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