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컴퓨터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소개

모험으로 사는세상인생 2018. 12. 16. 07:07

컴퓨터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소개



처음 컴퓨터를 사용해서 이용할때는 빠른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느겨지는 경험을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pc이용시 느려질 때 한번확인해봐야되는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윈도우 재설치이지만 간단하게 백업설정후 윈도우 복원해도 가능합니다.



1. 정크 파일 및 프로그램 정리

CCleaner와 같은 무료 시스템 클리너를 사용하여 Windows OS 자체의 불필요한 정크 파일, Windows 레지스트리 및 캐시 파일을 수집하려는 웹 브라우저와 같은 타사 프로그램을 지웁니다.


이러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기타 쓸모없는 항목이 너무 오래 붙어 있다면 프로그램이 멈추어 응답이 없고 느려지게 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하드드라이브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2. 깔끔 해지면 바탕 화면을 정리 하십시오. 

바탕 화면을 새로 고칠 때마다 Windows 탐색기에서 해당 아이콘과 폴더를 로드하게 하면 하드웨어에 불 필요한 로드가 걸릴 수 있으므로 시스템 리소스가 다른 곳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컴퓨터에 남아있는 원치않는 프로그램을 제거하십시오.

그 프로그램은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Windows와 함께 자동으로 열리고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정크 파일은 단순히 더 이상 사용하거나 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1년 전에 다운로드 한 오래된 비디오 파일을 삭제하고 휴가 사진과 같이 쉽게 사용하지 않는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


컴퓨터에 불필요한 임시 정크 파일에서 삭제하면, 더많은 하드드라이브 공간을 이용할수 있으으며 드라이브 용량이 계속해서 한계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하드 드라이브 조각 모음

하드드라이브를 조각 모음하려면 파일 을 추가하거나 제거 할 때 파일 시스템 구조에 생성 된 모든 빈 공간을 통합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빈 공간 때문에 하드 드라이브의 생각이 오래 걸리고 파일, 폴더 및 프로그램이 천천히 열립니다.



5. 바이러스, 악성 코드,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을 제거하십시오.

모든 Windows 컴퓨터는 멀웨어에 취약하지만 정기적으로 멀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감염 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일단 바이러스가 컴퓨터에 있으면 일반적으로 시스템 메모리에 저장되어 합법적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느려지게 만듭니다. 일부 악성 프로그램은 팝업을 표시하거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구입하도록 유도합니다.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해야하는 이유가 더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주기적으로 악성 코드를 검사하여 이러한 성가신 메모리를 제거 해야 합니다 .


6. Windows 시스템 오류 수정

소프트웨어 및 Windows 업데이트의 설치 및 제거, 업데이트 중 컴퓨터 다시 부팅, 컴퓨터의 즉시 ​​종료 및 기타 작업으로 인해 Windows 시스템 파일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오류로 인해 프로그램이 잠기고 프로그램 설치 및 업데이트가 중단되며 일반적으로 컴퓨터가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7. 시각 효과 조정

Windows는 애니메이션 창 및 페이드 메뉴를 비롯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시각적 효과를 제공합니다. 메모리가 충분한 경우에만 켜는 것이 좋습니다.


8. 하드웨어 청소,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 문제가 많은 느린 컴퓨터의 원인 이기는 하지만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해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물리적인 하드웨어 부품을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히 특정 환경 영향으로 인해 케이스 아래에 있는 팬 및 기타 조각들이 흙이나 머리 덩어리를 모아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오버 드라이브로 작동합니다..


9. 전체 Windows 운영 체제 다시 설치

컴퓨터 속도를 높이는 가장 과감한 해결책은 모든 소프트웨어 및 파일을 삭제하고 전체 Windows OS를 제거한 다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Windows를 새로 설치 하면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은 본질적으로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소프트웨어 및 레지스트리 변경 사항과 오류가 없는 새 컴퓨터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돌이킬 수 없으며 컴퓨터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결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실제로 이 작업을 두 번 이상 생각해야합니다.


이상으로 컴퓨터사용시 느려질때 해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