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와이파이 신호가 약할때 속도 높이는 방법

모험으로 사는세상인생 2018. 12. 18. 22:48

와이파이 신호가 약할때 속도 높이는 방법



요즘 집에 Wi-Fi 무선공유기 사용안하는 집없는데요 속도가 느려지면 답답하기도 합니다. 잘보던 동영상 스트리밍 영화나 유투브가 멈출수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와이파이 속도 높이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용전 참고하세요


신호 혼잡, 라우터 위치, 펌웨어 문제, 하드웨어 제한 또는 가정의 실제 크기 등 Wi-Fi의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는 많습니다. 


1. 라우터 펌웨어 업데이트(공유기)

이 단계를 수행하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펌웨어의 새 버전의 추가 기능 및 개선 사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라우터는 대개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관리 페이지에 라우터의 새 펌웨어를 확인, 검토,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정확한 단계는 라우터의 제조업체와 모델에 따라 다르므로 자세한 지침은 라우터 제조업체의 지원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2. 간섭을 찾으십시오.

라우터는 종종 다른 가정용 기기와 전파를 겨루기 위해 경쟁합니다. 무선 전화기, 블루투스 스피커, 전자 레인지 및 베이비 모니터와 같은 경쟁 장치는 Wi-Fi 네트워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문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HeatMapper 와 같은 무료 도구를 사용하여 실제 Wi-Fi "열"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그런데 Netspot 은 Mac에서 작동합니다. 실시간 신호 강도 측정기가있는 Android 용 무료 Wi-Fi 분석기 와 같은 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3. 채널 변경

라우터에 대해 다른 채널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2.4GHz 주파수에 맞춘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하나의 채널에서 덜 혼잡 한 채널로 이동하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해당 지역 또는 최소 사용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2.4GHz 채널을 확인하려면 Wi-Fi 스캐너를 사용해보십시오.


Mac의 경우 Apple은 "Wireless Diagnostics"라는 무료 도구를 제공합니다.이 도구에 액세스하려면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메뉴 막대의 오른쪽에있는 Wi-Fi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Wireless Diagnostics 열기를 선택하십시오.


Windows의 경우 무료 Wi-Fi 유틸리티 인 Acrylic Wi-Fi Home을 다운로드하십시오 . Mac의 스캔 도구와 마찬가지로이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채널을 포함하여 해당 지역의 Wi-Fi 신호에 대한 정보를 즉시 제공합니다.


Android 사용자의 경우 Wi-Fi 검색 도구가 많이 있지만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구는 네트워크 분석기입니다. 


4. 아이들과 손님을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QoS를 가능하게 하십시오.

부모는 자녀의 장비를 별도의 네트워크에 설치하고 특별한 규칙과 설정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애들이 웹에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게 할 수 있으며 대역폭에 부담을 덜어줍니다.


다른 Wi-Fi 라우터를 설정하거나 라우터의 "게스트 네트워크"옵션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 네트워크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게스트 네트워크에 대해 다른 네트워크 이름 (SSID) 및 암호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게스트 네트워크는 공유 된 파일을 비공개로 유지하는 Wi-Fi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가정 방문객을위한 것입니다. 이 분리 기능은 스마트 어플라이언스에서도 작동하며 Internet of Things 공격으로부터 주요 장치를 보호합니다.


QoS (Quality of Service)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QoS는 전송되는 데이터 유형에 따라 트래픽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있는 일부 라우터의 기능입니다.


Skype, IP 전화, 스트리밍 미디어 및 온라인 게임과 같은 대기 시간에 민감한 응용 프로그램을 다른 유형의 활동보다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kype의 우선 순위를 정하면 다른 소프트웨어의 속도가 느려져 통화가 원활해집니다.


라우터마다 다른 QoS 처리 방법이 있으며, 대부분의 소비자 수준 라우터에는 사전 설정을 사용 가능하게하여보다 쉽게 ​​구현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우터의 지원 사이트에서 각각의 기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5. 업데이트 된 라우터 가져 오기

새로운 라우터를 시장에 내놓고 Wi-Fi 속도를 향상시키고 집이나 사무실에 도달하려면 듀얼 또는 트리플 밴드 기능이있는 802.11 N 또는 AC 라우터를 목표로하십시오.


AC 라우터는 N 라우터의 4 x 40 MHz 표준에 비해 약 8 x 160 MHz의 최대 스펙트럼 대역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대역폭이 증가하면 속도를 늦추지 않고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 밴드를 사용하면 더 높은 대역에서 최신 Wi-Fi 표준을 지원하는 최신 장치를 유지하면서 기존 2.4GHz 장치를 자체 밴드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의 라우터에 여러 개의 라우터가있는 것과 같습니다.


최신 AC 라우터에는 구형 라우터에 없는 고급 기능도 있습니다. 빔 형성, MIMO (Multiple-In-Multiple-Out), 다중 USB 3.0 커넥터 및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와 같은 사양을 찾으십시오.


최신 라우터 중 일부는 심지어 Wi-Gig로 알려진 새로운 AD 프로토콜에 대한 지원을 시작합니다 .


6. 메쉬 네트워크를 사용해보십시오.

일관된 네트워크 속도가 요구되는 대형 주택이나 사무실 공간이있는 경우 메쉬 Wi-Fi 네트워크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도달 범위를 확장해야하는 표준 Wi-Fi 라우터와 달리 차세대 메쉬 라우터는 여러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Wi-Fi 네트워크 범위를 확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집이나 사무실을 Wi-Fi 범위로 묶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2 ~ 3 개의 별도 장치로 구성됩니다. 가젯에 관한 한 Wi-Fi 메쉬는 하나의 커다란 연속 Wi-Fi 네트워크입니다.


7. 보안 점검

인증되지 않은 장치가 Wi-Fi를 울리면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집니다. 그러나 사용하는 무선 보안 유형조차도 전반적인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첫째, 네트워크가 개방형 (보안 없음)이거나 WEP를 사용하는 경우 즉시 보안 설정을 변경하십시오. 분명히 개방형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누군가가 Wi-Fi를 훔칠 수 있으며 이전 WEP 보안은 쉽게 해킹됩니다.


이로써 WPA, WPA2, TKIP 또는 WPA2와 AES가 제공됩니다.


WPA 및 TKIP는 이전 프로토콜이므로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가는 길은 AES가있는 WPA2입니다.


8. 위치 변경

Wi-Fi 네트워크 연결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물리적 위치입니다. 라우터를 가능한 한 집 중앙에 배치하십시오. 가구와 가전 제품과 같은 물리적인 장애물이 없도록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Wi-Fi 신호가 이러한 유형의 재료에서 반사되기 쉽기 때문에 유리, 거울 및 금속과 같은 반사 표면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벽은 Wi-Fi 신호를 심각하게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라우터의 안테나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라우터의 안테나는 무 지향성이므로 신호가 모든 방향으로 똑같이 전달됩니다. 라우터를 외벽을 따라 배치하면 신호의 절반을 외부로 보냈습니다.


집이 하나의 라우터에 비해 너무 큰 경우 부스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거리 문제가 있는 경우 집 주변에 Wi-Fi Extender를 설치하여 네트워크 범위를 넓혀보십시오 .


9. 듀얼밴드 선택

Wi-Fi 대역이 동일하게 생성되지 않습니다. 최신 라우터를 사용하는 경우 5GHz 대역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최신 N 또는 AC 라우터는 일반적으로이 대역을 지원합니다. 군집 된 2.4GHz 스펙트럼에서만 전송하는 B / G 라우터와 달리 N 및 AC 라우터는 5GHz에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라우터는 일반적으로 듀얼 밴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 밴드를 활성화하면 2.4GHz 대역에서 더 느린 G 규격 만 지원하는 구형 장치를 유지할 수 있으며 더 가늘고 빠른 5GHz 대역에서 최신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라우터에 두 개의 라우터가있는 것과 같습니다.


10. 라우터를 재부팅하십시오.

대부분의 사용자는 때때로 케이블 또는 DSL 모뎀을 재부팅해야합니다. 네트워크가 느린 경우 적어도 30초 동안 두 가제트의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먼저 모뎀을 연결하고 완전히 온라인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라우터를 켜십시오. 때로는 그게 최선입니다.

댓글